*JLPT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받을 수 있는 예제 문제(2018년판)입니다.
www.jlpt.jp/samples/sampleindex.html
(1)
분실물이 있었습니다
잃어버린 사람은 선생님들 방(->교직원실, 교무실)에 가지러(->찾으러) 오세요.
1. 사전(103교실에 있었습니다)
2. 모자(식당에 있었습니다)
12월 5일(월)부터 7일(수)까지는 시험중이므로 선생님들 방에 들어올 수 없습니다. 교실에서 수업하시는 선생님께 말해 주세요.
2016년 12월 1일(목) 오니시일본어학교
26. 시험중인 3일간 분실물을 찾으러 가고 싶은 사람은 어떻게 해야 합니까?
1 시험이 끝날 때까지 기다립니다.
2 선생님들의 방에 가지러 갑니다.
3 분실물이 있었던 장소에 가지러 갑니다.
4 교실에서 자기 수업을 담당하는 선생님께 말합니다.
정답: 4
(2) 아이스크림은 여름에 먹으면 무척 맛있지만, 저는 추운 겨울에도 종종 먹습니다. 여름에는 매일 먹기 때문에 싼 것밖에 사지 않지만 겨울에는 비싼 것을 삽니다. 따뜻한 방에서 좋은 아이스크림을 먹는 것이 제 즐거움입니다.
27. 나의 즐거움은 무엇입니까?
1 겨울에 따뜻한 방에서 매일 아이스크림을 먹는 것
2 겨울에 따뜻한 방에서 비싼 아이스크림을 먹는 것
3 여름에 매일 아이스크림을 먹는 것
4 여름에 비싼 아이스크림을 먹는 것
정답: 2
원문에서는 마지막 문장에 いい(좋은) 아이스크림이라고 했지만 왜 비싼 아이스크림인지 아시겠죠? 겨울에는 비싼 아이스크림을 산다고 했으니까요.
(단가가 높은 제품은 그만큼 좋은 원재료가 들어간다는 거겠죠? 일본은 그래도 먹는 것에 정직한 것 같아요^^)
(3)
(일본어 교실에서)
다카타 선생님 책상 위에 이런 메모가 있었습니다.
타카다 선생님
미소(된장) 공장의 하야시 씨에게서 전화가 왔었습니다.
1월에 공장 견학을 할 수 있는 날은 19일(목) 10시, 11시와 26일(목) 14시, 15시라고 합니다.
견학 날짜와 시간이 정해지면 전화해 달라고 했습니다.
가는 사람 수도 알려주길 바란다고 합니다.
12월 1일 10:20 히마루
28. 이 메모를 읽고 다카다 선생은 하야시 씨에게 무엇을 알려야 합니까?
1 공장 견학을 가는 사람의 수만
2 공장 견학을 가는 날짜와 시간만
3 공장 견학을 가는 날짜와 시간과 가는 사람의 수
4 공장 견학을 가는 날짜와 시간이 언제쯤 정해지는지
정답: 3
(4)
어제 처음으로 검은 지우개를 샀습니다. 계산원이 "하얀 것은 쓰면 지우개가 까맣게 더러워져서 싫다는 사람이 많으니까 검은 것을 만들었다고 해요."라고 가르쳐주었습니다. 저는 색이 멋있어서 샀기 때문에 이유를 듣고 재미있다고 생각했습니다.
29. '나'는 왜 검은 지우개를 샀습니까?
1 검은 지우개는 쓰고 난 뒤에 지우개가 까맣게 더러워지니까
2 검은 지우개를 사는 사람이 많다고 점원에게 들어서
3 검은 지우개가 더 글자를 예쁘게 지울 수 있으니까
4 검은 지우개는 색이 예쁘다고 생각해서
정답: 4
멋있어서 샀다고 말했죠. :)
N4는 별로 어렵지 않죠? 특히 문제 유형 4는 왔다갔다 읽을 필요가 없어서 좋네요.
화이팅하세요~;)
'스터디룸' 카테고리의 다른 글
[JLPT] N4 독해 예제 풀이(문제6) (0) | 2021.03.06 |
---|---|
[JLPT] N4 독해 예제 풀이(문제5) (0) | 2021.03.04 |
[JLPT] N4 문법 예제 풀이(문제3) (0) | 2021.02.20 |
[JLPT] N4 문법 예제 풀이 (문제2) (0) | 2021.02.20 |
[JLPT] N4 문법 예제 풀이 (문제1) (0) | 2021.02.1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