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예제는 JLPT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받을 수 있습니다. (2018년도판)
문제6. 다음 글을 읽고 질문에 답하시오. 답은 1, 2, 3, 4 중에서 가장 좋은 것을 하나 고르시오.
며칠 전, 텔레비전에서 어느 택시 회사의 이야기가 소개되었다.
택시 운전사는 이용자로부터 "빨리 가 주세요."라는 말을 자주 듣기 때문에 빨리 가는 것이 좋은 서비스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다. 그래서 출발하자마자 금방 스피드를 높이거나 앞 차가 느리면 추월하기도 했다. 그런데 그 회사가 이용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해 보니, 70% 이상이 "천천히 가줬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적이 있다."라고 대답했다고 한다.
"①놀랐습니다. 많은 고객들이 원하는 서비스는 저희가 생각하던 것과는 반대의 것이었습니다."라고 회사 관계자가 말하고 있었다.
회사는 이 결과로부터 꼭 빨리 가야 하는 사람만 있는 것은 아니라는 사실을 깨달았다. 빨리 가려고 하면 어쩔 수 없이 차가 흔들리는 경우가 있다. 어린 아이를 데리고 있는 사람이나 차멀미를 하는 사람 등 천천히 정중하게 운전하길 바라는 이용자도 있는 것이다. 하지만 서둘러 주고 있는 운전사에게 "서두르지 않아도 되니 조심스럽게 운전해 주세요."라고는 말하기 힘든 사람이 많을 것이라고 추측했다.
그래서 이 회사에서는 이용자가 앉는 좌석 앞에 버튼을 달고 이용자가 그 버튼을 누르면 평소보다 천천히 정중하게 운전하는 서비스를 개시했다. 이것이라면 희망 사항을 말로 하기 어려운 사람이라도 마음 편하게 희망 사항을 운전사에게 전할 수 있다.
이 서비스를 기뻐하는 이용자는 많아서, 회사의 이미지도 좋아지고 예약이 15%나 많아졌다고 한다. 거기다가 천천히 운전하면 가솔린 소비량도 줄어서 환경에도 친화적이다. 그렇게 생각하면 이것은 ②훌륭한 아이디어가 아닐까?
34. 이 택시 회사가 조사해서 알게 된 것은 어떠한 것인가?
1. 서두르는 것이 이용자에 대한 서비스라고 생각하는 운전사가 많다.
2. 스피드를 급하게 올리거나 앞 차를 추월하는 운전사가 많다.
3. 운전사는 정중하게 운전해주고 있다고 생각하는 이용자가 많다.
4. 천천히 운전해줬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적이 있는 이용자가 많다.
정답: 4
35. ①놀랐습니다라는 표현이 있는데 왜 놀랐는가?
1. 설문조사에서 만족하는 이용자가 생각한 것 이상으로 많다는 것을 알아서
2. 설문조사에 응답해준 이용자가 기대한 것보다 훨씬 많아서
3. 설문조사를 실시해도 이용자가 정말로 희망하는 것을 알 수 없었기 때문에
4. 설문조사로 알게 된 이용자의 희망 사항이 예상과 달랐기 때문에
정답: 4
36. 이 택시 회사가 버튼을 이용해서 이용자의 희망을 들을 수 있도록 한 것은 왜인가?
1. 운전사에게 직접 희망 사항을 말하기 어려워하는 이용자가 많은 것 같아서
2. 운전 중에 이용자의 목소리를 잘 듣지 못하는 운전사가 많은 것 같아서
3. 버튼을 달아 줬으면 좋겠다는 희망을 가진 이용자가 많은 것 같아서
4. 이용자와 가능한 한 대화를 하고 싶지 않다고 생각하는 운전사가 많은 것 같아서
정답: 1
37. ②훌륭한 아이디어라는 표현이 있는데, 이 글을 쓴 사람은 왜 그렇게 말하는가?
1. 이용자는 다소 감소하지만 환경에 친화적인 서비스라서
2. 회사와 이용자가 함께 생각한, 환경에 친화적인 서비스라서
3. 이용자, 회사 모두에게 좋은 점이 있고 환경에 친화적인 서비스라서
4. 회사의 지출은 늘지만 이용자와 환경에게 좋은 서비스라서
정답: 3
유형6은 지문이 꽤 장문이네요! 한 지문에 4문제 나왔습니다.
지문 내용을 정확하게 파악하면 어렵지 않게 풀 수 있는 문제인 듯합니다. :)
'스터디룸' 카테고리의 다른 글
[JLPT] N2 문법 예제 풀이 (문제7) (0) | 2021.05.12 |
---|---|
[JLPT] N3 독해 예제 풀이(문제7-38,39) (0) | 2021.04.22 |
[JLPT] N3 독해 예제 문제풀이 (문제 5) (0) | 2021.04.17 |
[JLPT] N3 독해 예제 풀이 (문제4) (0) | 2021.04.11 |
[JLPT] N3 문법 예제 풀이 (문제3) (0) | 2021.03.1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