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거운 여행/그리운 그곳

일본 컵라면 정복10. 저칼로리 컵라면

by aonuri 2020. 10. 1.
반응형

다이어트 중에 컵라면은 피하게 되는 음식인데요. 일본도 꽤 건강 챙기는 분위기가 강해서 그런지 다이어터들한테 먹힐 것 같은 컵라면이 많이 나와 있었습니다. 

맛이나 양의 차이는 없는 것 같은데 신기하게 당질을 줄여서 칼로리를 낮춘 제품들이 있어요. 

오늘은 그런 컵라면 좀 소개해 볼까 합니다. 참고로 양이 더 적거나 야채가 많거나 식이섬유가 풍부한 생면으로 만든 컵라면은 앞 포스팅에서 소개를 드렸으니 패스합니다.

 

1. 묘조 저당질면 로카보 누들 

 

당질을 기존의 50% 수준인 13.1g으로 낮춘 제품.

총 칼로리는 187kcal.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여기서 표기한 당질은 총탄수화물에서 식이섬유를 뺀 나머지다. 

 

참고로 우리나라 신라면 컵라면과 비교해 보려고 하니 당류가 단 3g이라고 적혀 있는데, 읭? 싶다. 우리나라 당류 표기법은 일본의 그것과 차이가 있는 것인지. 아무래도 설탕 같은 당류만 당류라고 적는 것 같은데, 우리나라에서도 아마도 식이섬유를 제외한 순탄수를 당류로 적는다면 방금 소개한 저당질면보다 훨씬 높은 당질로 표기해야 할 것 같다. 컵라면에 식이섬유가 그렇게 많을 리가 없으니...? 

 

어쨌든, 내용물도 꽤나 충실한 편이다. 

 

국물 베이스는 소금바질맛. 

깔끔한 맛이었던 것 같은데 잘 기억은 안 난다..ㅠㅠ(워낙 옛날이라) 

그나저나 나는 뜨거운 물을 부었을 때 저렇게 부풀어 오르는 건더기들이 참 좋더라. 

 

닭고기가 들어간 레몬진저 수프. 이런 독특한 맛도 있었다. 

 

2. 닛신 컵누들 라이트 

 

닛신 컵누들은 되게 보편적인 컵라면인데... 라이트 버전과 그렇지 않은 게 있다. 사실 내가 느끼기에 맛에 있어서 큰 차이는 못 느끼겠는데, 라이트가 더 비쌌던 것 같다. 

 

되게 부담 없고 깔끔한 맛. 시푸드도 좋지만 빨간 게 더 질리지 않는다. 

 

3. (패밀리마트 한정) 묘조XRIZAP 스파이시 카레 라면 

 

이런 것도 있었다. 

RIZAP은 리잡이 아니고 라이잡이라고 읽는데 미용, 건강 관련 회사다. 라이잡 콜라보 제품. 

마찬가지로 저당질 라면인데 매운 맛. 

 

저당질이라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 다만 당질이 줄을 뿐, 나트륨은 그대로라서 과다섭취는 좋지 않지만 하루에 한 개씩은 라면은 먹어야 한다면, 저칼로리인 제품으로 먹는 것도 심적인 부담이 덜어서 좋은 것 같다. 

 

그런데 양은 똑같아 보이는데 왜 배가 덜 부른 느낌인지는 모르겠다(?) 

반응형

댓글